서산시소식

서산시청 이전한다고 하는데 사실인가요 ???

나오이시디 2018. 11. 28. 09:42
반응형


충남 서산시 서산시청 자리가 이전한다는 시청 자유게시판에 있던데 사실인가요 ?


아래 내용을 펌했습니다만.. 시청 자리나,, 서산 신터미널 자리나.,,.다 적당치 않다..

장동이나,, 양대동 이쪽이..딱 인데.. 그래야만 서산시가. 도시 규모가 골골루 퍼질수 있는 장소인데

아래 용역보고서에 나온 자리는... 모두다 편향적인 위치이다..  서산은 어째던 해미방면으로

신장리, 장동 방면으로 도시가 커져야..좀더 큰 도시로 발전할수 있는 토대가 되는건데..

왜 자꾸 설림동,석남동을 안 벚어나려고 할까 ??


ㅁ. 대전일보 인터넷 뉴스에도 있네요

http://www.daejonilbo.com/news/newsitem.asp?pk_no=1344493



ㅁ. 서산시청 자유게시판

========== 아 래  =========

서산시청사 이전관련 용역보고회 개최 (2018년 11월 26일 )

서산시청사  이전 문제는 복합버스터미널 문제와 더불어 서산시민의 최대 관심사 중의 하나이다.
그러나 지역언론 중에서 이 사실을 시민에게 알리고자 하는 매체는 충청지역의 유력일간지인 D일보를 제외하고는 찾아 볼 수 없다.  아쉽다.  아마 여러 지역언론에서도 시민들의 관심사를 잘 알고 있을 것이다.  

앞으로 여러 언론에서 시청이전과  관련된 시민들의 견해를 생생하게 취재하여  역동성있게 보도하면 좋겠다.
시청사 이전과 관련된 용역보고회가  11월 26일(월) 서산시청에서 열렸는데,  

언론에서 전하는 용역보고회의 내용을 간략히 소개하면 다음과 같다. (용역연구기관은 재단법인 한국산업연구원)

1. 시청사의 규모 /건축비 소요예산/공사기간
   1) 규모        : 지하2층, 지상9층
   2)소요 예산 : 1180억 (부지 매입비 제외)
   3)공사기간  : 65개월

2. 시민과 시공무원들의 선호지역
   1)시민 : 석남동, 예천동
   2)시공무원 : 수석동(수석동 도시개발사업지?)

3. 용역보고회에서 발표한 우선순위 3곳
  1) 석남동 석지지 인근 :  석지지는 현재 중흥아파트 공사장 도로 건너편(양대동 방향)에 있는 저수지이다.
  2) 수석동 수석지구 예정지  :  이완섭 전임시장님께서  강력하게 추진했던 장소로 현재 43억원의 시비가 소요된 것으로 
                                                  알려진 곳이다.
  3) 잠홍동 잠홍구장 인근  :  현재 잠홍동 르셀복합상가의 도로 건너편에 있는 지역이다.  과거에도 버스터미널 후보지로 
                                                 시민들의 입에서 거론됬던 곳이다.

4. 시청사 이전 찬성에 대한 여론 조사 결과(시민600명, 시공무원337명 조사)
  1)시민 ---42.1% : 이전 찬성
                   38.9% : 이전 반대
 2)시공무원 ---92% : 이전 찬성




ㅁ.서산시청 새곳에 이전하려는 이유는... 원래 서산시청 지금의 자리에서 신축하려고 한다고 했는데..


출처: http://www.seosan.go.kr/www/selectBbsNttView.do?key=1346&bbsNo=121&nttNo=203196&searchCtgry=&searchCnd=all&searchKrwd=&pageIndex=1&integrDeptCode=



=========== 아 래  ===========

서산시청이 이전된다. !!!

뜨거운 감자다.
언론보도에 따르면, 서산시가 신청사 이전을 계획 및 준비중이라고 한다.  지금의 시청사는 역사성은 있으나,  흩어져 있는 실.과 로 인한 업무의 효율성 및  오래된 청사의 안전문제 , 1호광장의 교통혼잡 등등...... 으로 이전이 검토되어 왔었다.
서산시는 당초 현위치에 신청사를 건립하기로 하였으나, 7월 충남도문화재위원회에서 건축행위불허 결정(문화재 관련)이 남에 따라, 새로운 장소로 이전을 하여야 한다고 한다.  신청사 건축비는 대략 1,000억으로 추정되고 있는 바, 현재까지 약 400억원을 적립하고 있다고 한다.  용역사에서는 신청사부지로 6곳을 서산시에  제안할 계획이며,  이달말인 11월26일 최종용역보고회를 가질 계획으로 알려지고 있다.  또한 시민들의 의견, 시청 직원들의 의견, 용역사 결과물을 토대로 2019년 3-4월경  신청사 이전지를 확정할 계획으로 알려지고 있다.   서산의 미래상과 직결되는 시청의 이전은 정말 중요한 과제인 동시에 서산시민 모두의 관심사이다.   특히 구도심에 거주하는 많은 시민 및 상인들의 중대한 관심사항 이기도 하다.

현 시청자리에는 어떤 기관을 유치하면 서산시 발전과 연계될까?
박물관, 문학관, 공원 및 부춘동행정복지센터 등이 유력하게 검토되고 있다 한다. 나는 여기에 시립도서관도 이전하면 좋겠다.  현재의 시립도서관은 주차장 및 기타 여건이 많이 부족하다.  서산시에서도 제반 사항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멋진 작품을 만들어 보기 바란다.


출처: http://www.seosan.go.kr/www/selectBbsNttView.do?key=1346&bbsNo=121&nttNo=202677&searchCtgry=&searchCnd=all&searchKrwd=&pageIndex=4&integrDeptCode=





ㅁ. 충남 서산시 100만 인구 도시 광역시로 커가기 위해..서산신터미널과 서산시청 의 위치는 어디가 좋을까..

운영자..생각은..장동,..소탐산 주변이 아주 적격인데..




출처 : https://blog.naver.com/seosancom/220752889695






반응형